[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메뉴 만드는 강의 본문

일상/개발일상

Godot 메뉴 만드는 강의

레드핑(redping) 2023. 11. 2. 00:31

https://www.youtube.com/watch?v=Mx3iyz8AUAE

 

이번 화면 프로젝트 트리

 

 

1. Control : GUI 의 크기 위치를 컨트롤 하기위한 Control.

2. VBox container . Vertically Box Container  이라고 생각한다. 세로로 정렬시켜주는 Container

3. Button : 버튼은 버튼! ㅎ 농담이고, 누름으로써 시스템에 특정한 정보를 전송한다.

 

(갑자기 처음으로 버튼 만든사람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못찾았다...;;;누구지??)

 

자료를 찾아보니 씬에도 순서가 있다고 합니다.

씬을 불러오는 방법 2가지

 

두번째 packed 를 이용한 방법 이 빠르다고 되어있습니다. 단, 새 장면이 로드되고 실행될 때까지 게임이 
게임이 멈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로딩 스크린을 만드는게 좋다고하네요.

 



참고사이트: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tutorials/scripting/scene_tree.html#scene-tree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classes/class_scenetree.html#class-scenetree-method-change-scene-to-file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Export 렌더링 후기  (0) 2023.11.15
Godot Opengl3 rendering 문제  (0) 2023.11.14
개발 지금 상황  (0) 2023.10.31
Godot Attack component 만든후 문제  (0) 2023.10.16
Godot weapon GDscript  (0) 2023.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