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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메뉴 만드는 강의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Mx3iyz8AUAE
이번 화면 프로젝트 트리
1. Control : GUI 의 크기 위치를 컨트롤 하기위한 Control.
2. VBox container . Vertically Box Container 이라고 생각한다. 세로로 정렬시켜주는 Container
3. Button : 버튼은 버튼! ㅎ 농담이고, 누름으로써 시스템에 특정한 정보를 전송한다.
(갑자기 처음으로 버튼 만든사람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못찾았다...;;;누구지??)
자료를 찾아보니 씬에도 순서가 있다고 합니다.
씬을 불러오는 방법 2가지
두번째 packed 를 이용한 방법 이 빠르다고 되어있습니다. 단, 새 장면이 로드되고 실행될 때까지 게임이
게임이 멈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로딩 스크린을 만드는게 좋다고하네요.
참고사이트: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tutorials/scripting/scene_tree.html#scene-t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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