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인생 좌절에서, 본문

일상/그냥일상

인생 좌절에서,

레드핑(redping) 2024. 3. 4. 15:47


지옥에 떨어졌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가끔씩

내인생은 왜이렇게 되었는가? 내가 이룬것은 하나도 없고 도태되고,

한마디로 인생이 '망했다.' 라는 생각이 든다.

나의 편은 없고, 삶의 주인공이 아니라는 느낌 그리고,

삶의 조연이라는 느낌..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느낌 ..

하는 일마다 아무것도 못한다는 느낌... 

모든 것이 실패하고, 

무엇을 하든 실패를 할 거 같아서,

도전할 엄두도 안난다.

인생에서 무엇을 시도해 볼 용기 조차 없어지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다.

 

나 같은 겁쟁이 들을 위해 이글을 쓴다. ( 사실은 또 좌절의 늪에 빠질 나를 일깨워주기 위한 글이다.)

이런 우울과 좌절에 빠져있을때 내가 헤쳐 나간 방법은 진짜 사소한 시도다... (책으로 치자면, '아주작은 사소한 습관?' 이라는 책을 응용하면 좋다.)

 

무엇을 하기위해 필요한 최소한 노력을 잡는 것이다.

 

예를 들어 취직을 위해서 지원 하고있는데 기업에서 나의 이력을 안받아주어서 도태된 느낌이라면,

하루에 한번 지원서 넣기,

하루에 한번 지원서 한줄 바꾸기,

이런식으로 목표를 잡는다. 합격이 목표가 아닌 나의 행위 자체에 목표를 잡고 하루하루 한 걸음 밟아 간다.

결국 그 시스템이 우울과 좌절에 빠져 아무것도 못할 거 같은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