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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자] 레드핑
뇌과학을 개발 학습에 이용하는 방법 본문
최근에 뇌과학적으로 도파인이 발생되는 단계를 보았는데
처음에는
1. 계획하기 -> 초심자일때는 실행가능한 계획을 짜는 것만으로도 도파민이 발생한다고 한다.( 불가능한건 x )
2. 연구하기 -> 연구를 하면서 도파민이 발생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남들의 기술을 배우고 , 배운 기술을 응용 하거나 자신
의 스타일로 연구하면서 도파민이 발생된다고 한다. 이것을 학습에 연구하면
다른사람이 만들어둔 프로그램을 분석하거나,
유튜브를 분석하면서 실행해본다음에 , 익숙해지거나 익히면,
나의 스타일로 변형 해보는게 도파민을 분비시켜 나의 동기부여에 도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책이름은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가바사와 시온
(확실히 일본인들이 책도 영혼을 갈아 넣어 만드는것같다. 우리나라 책들은 이해를 위한 Step By Step 을 뛰어 넘는 경우가 많고 바로 이론을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 책들은 기초까지 쌓아주는이해를 위한 Step By Step 설명이 마음에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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