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P2P 코드 분석하기 본문
기존에 적었던
https://allggame.tistory.com/17
Godot Steam Ping pong게임
P2P 에서
핵심은
Host 이나 vs 클라이언드냐 로 이분법적으로
나누어서 코드처리를 하는것이 핵심이라고 분석된다.
1. Know How : 프로그램의 핵심 코어의 기준을 구하라
위의 기준으로 P2P 의 패킷처리와 동작 처리를 해주면, 복잡한것을
간단하게 생각 할 수 있다.
2. Know How : 핵심을 잡기위해 정보를 단순화 시켜라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P2P packet 은
크게 Send 와 Read 로 구성되어있다.
Ping Pong Godot steam github 코드에서는 OPPENET_ID 로 상대방을 구별
Q: 그렇다면 늘어나는 인원은 어떻게 관리할것인가? 확장시킬때 사용할 방법으로 적절한것은 무엇인가?
몇명인지 정확하지 않은 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메모리의 낭비를 막기위해 리스트로 동적으로 관리하는게 좋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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