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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Player를 만들때 본문
Godot Player를 만들때
Node 나 Sprite 를 바로 선택하는것이 아닌
Area 2D 를 추가
Why?
Area 2D 는 Collision object 가 들어왔다 나갔다를 체크할수잇는 영역 노드입니다. Player 를 만들때 충돌판정을 쉽게 하기위해 Area 2D 로 만들어준것 같다. (Godot 공식 튜토리얼)
Node 란?
모든 씬들의 Base class
왜굳이 node 컨셉을 잡았냐고 궁금했는데 , 조금 찾아보니
무의식 중에서라도,
tree 구조와 객체지향의 reuseable 의 개념을 강조하려했다는 생각에 Node 라는 개념을 도입한것 같다.
사진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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