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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Player를 만들때

레드핑(redping) 2023. 10. 5. 17:46

Godot Player를 만들때

Node 나 Sprite 를 바로 선택하는것이 아닌

Area 2D 를 추가

 

Why?

Area 2D 는 Collision object 가 들어왔다 나갔다를 체크할수잇는 영역 노드입니다. Player 를 만들때 충돌판정을 쉽게 하기위해 Area 2D 로 만들어준것 같다. (Godot 공식 튜토리얼)

 

Node 란?

모든 씬들의 Base class 

왜굳이 node 컨셉을 잡았냐고 궁금했는데 , 조금 찾아보니

무의식 중에서라도,
tree 구조와 객체지향의 reuseable 의 개념을 강조하려했다는 생각에 Node 라는 개념을 도입한것 같다.

 

사진첨부 : 

 

 

 

참고자료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getting_started/first_2d_game/02.player_scene.html#node-stru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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