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Player 가장 기본베이스 본문
1. Area 2D
-2. AniamtedSprite 2D
-3 .CollisionShape2D
1. 영역
2. 애니메이션
3. 충돌모양
라는 방법도있는데...
Docs 를 살펴보니 또다른 방법이 있었다.
이런식으로 ChracterBody2D 자체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extends CharacterBody2D 를 하게되면
내장된 velocity 와
move_and_slide() 함수를 통해 코드량을 상당히 줄일수있다.
콜리전 shape를 추가해주고,
형태는 Rectangle 인 사각형으로해준다.
요롷고롬 크기도 수정.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player Player chasing 만들기 (0) | 2023.10.09 |
---|---|
Godot Collision Layer 과 Mask 뜻. (0) | 2023.10.08 |
Godot Player를 만들때 (0) | 2023.10.05 |
Godot 변수 동적 관리 (0) | 2023.10.03 |
Godot P2P 코드 분석하기 (0) | 2023.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