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Collision Layer 과 Mask 뜻. 본문
Collision Layer 과
Coliision Mask 의 차이
Layer 는 존재를 의의
Mask 는 충돌판정 의의
Layer 는 해당 layer 가 어디에 존재하는지 설정하는것
Player.Collsion.Layer =1 이면,
Player 가 1에 존재한다.
Mask 는 실질적으로 충돌이 발생하는 층
Player.Collision.Mask 가 2에 존재한다면.
Player 는 1에 존재하지만
2의 존재들과 충돌한다는 뜻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Attack 만드는법 (0) | 2023.10.10 |
---|---|
Godot player Player chasing 만들기 (0) | 2023.10.09 |
Godot Player 가장 기본베이스 (0) | 2023.10.05 |
Godot Player를 만들때 (0) | 2023.10.05 |
Godot 변수 동적 관리 (0) | 2023.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