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Attack 만드는법 (2) 본문

일상/개발일상

Godot Attack 만드는법 (2)

레드핑(redping) 2023. 10. 11. 20:12

이전 포스팅 https://allggame.tistory.com/24

 

Godot Attack 만드는법

https://www.youtube.com/watch?v=74y6zWZfQKk&t=1s&ab_channel=Bitlytic 상속보다 Component 를 제작해서 재사용성 높이기 와... 이강의를 보고 드디어 SOLID 원칙의 S 를 깨닫게 되었다. 왜 굳이 Single Responsibility 를 해야

allggame.tistory.com

에서 영상을 보아하니 , Attack.gd 가 필요했다.

참고자료는 https://www.youtube.com/watch?v=y3faMdIb2II&ab_channel=Bitlytic 영상에서 참고할 수 있다.

 

코드는 2줄로 줄여보았다.

Godot docs 에 찾아보니

보통 커스텀 변수 타입을 2가지 방식으로 만들수 있는데

첫번째는 상수 네임을 선언해서 미리 스크립트를 로드해서 사용하는법이다.

두번째는 class_name 을 선언해서 사용하는 방법이다.

class_name (예약어) 를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전역적으로 사용할수있는 , 특별한 이름을 부여시킬수있다.

결국 attack_damage 라는 변수를 다양한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볼수있다.


내일 할 것: HealthComponent 손보기

참고사이트: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tutorials/scripting/gdscript/gdscript_basics.html

https://docs.godotengine.org/en/stable/tutorials/scripting/gdscript/static_typing.html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weapon GDscript  (0) 2023.10.14
Godot hitboxComponent  (0) 2023.10.12
Godot Attack 만드는법  (0) 2023.10.10
Godot player Player chasing 만들기  (0) 2023.10.09
Godot Collision Layer 과 Mask 뜻.  (0) 2023.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