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steam tutorial 영상 gdscript 로 컨벌팅 본문
결과만 이야기하자면 성공!
친구가져오기
extends Control
# Called when the node enters the scene tree for the first time.
func _ready():
pass # Replace with function body.
# Called every frame. 'delta' is the elapsed time since the previous frame.
func _process(delta):
pass
func _on_button_button_down():
for friend in Steam.getUserSteamFriends() :
print(friend.name)
코드는 이렇게다.
Steam 을 가져오는건 godot steam 의 docs 의 initialization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자.
나중에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긴 할것이지만, 팁을 주자면 global.gd 를 static load 를 해두었다.
# 그리고 영상에서는 C# 이라서 foreach 를 사용하지만, gdscript 는 for in 키워드를 사용한다.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in 개발 완료 (2) | 2023.12.02 |
---|---|
Godot 멀티 인디게임 개발 (0) | 2023.11.28 |
SteamID 가져오기 (0) | 2023.11.21 |
월요일 부터 해볼거 (0) | 2023.11.20 |
Godot Export 렌더링 후기 (0) | 202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