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레드핑

SteamID 가져오기 본문

일상/개발일상

SteamID 가져오기

레드핑(redping) 2023. 11. 21. 22:10

영상이 C# 으로 되어있어서 GDscript로 컨벌팅 하는게 필요할거 같다.

메커니즘은 영상을 참고하되,
직접적인 코드는 Godot Steam Docs 공식문서를 참고해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JJOzdpktHbM&t=4633s

 

Advanced 파트로 .C# 으로 영상이 나뉘어져있는데, 메커니즘만 따오고

Godot Steam Docs 보고 따올 생각이다.

초반부에 SteamManger 를 만들어주는것은 생략해도될것같다.

어차피 Godot Steam Docs 에서는 initializing Steam 하는게 나오니 그부분으로 해결하고 Get Freinds 부분 부터  시작하는게 좋을듯 하다.

먼저 익숙 해진 후, 기능과 API에 대한 정보를 얻고, 원하는 기능들을 만들어 갈 생각이다.
(참고로 퇴근 후  운동, 집안일, 분리수거 !@%!%##  오만거 다하고 난 후에 적는 글이라.... 횡설수설 할수있다....이해바란다. 다음에 완벽하게 익히게 되면, 정리해서 Godot Steam multiplayer 라는 강좌를 만들겠다.)

24분 30초 부터 하기

 

어쨋든 지금 계획은

일단 영상으로 Steam multi 메커니즘 따기 -> 익숙해지기 -> GDscript 로 컨벌팅하기

'일상 > 개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멀티 인디게임 개발  (0) 2023.11.28
godot steam tutorial 영상 gdscript 로 컨벌팅  (0) 2023.11.22
월요일 부터 해볼거  (0) 2023.11.20
Godot Export 렌더링 후기  (0) 2023.11.15
Godot Opengl3 rendering 문제  (0) 202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