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스팀
- 요즘뜨는게임
- 인디개발
- gdscript
- steam
- 개발
- 인디게임개발
- 게임
- 코딩
- 좀100
- 픽셀
- Godot
- 던전그리드
- 인디게임
- 개발 학습
- Steam API
- 개발 독서
- 일상
- 팀
- Godot강의
- 픽셀 게임 추천
- 스팀게임
- 이터널리턴
- 게임제작
- 게임 축제
- Player
- 핫한게임
- 개발자
- 픽셀게임
- 게임개발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9/04 (1)
[게임개발자] 레드핑
소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사실은 통보? – 팀 프로젝트에서의 진정한 소통이란
개발자로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는 경우를 자주 경험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통'을 이야기하면서 실제로는 일방적인 '통보'만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상황은 팀 내에서 불필요한 혼란을 초래하고, 협업의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제가 경험한 한 일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가 팀원들에게 "우리는 더 많은 소통이 필요하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그 매니저는 일방적으로 자신이 할 말만 전달하는 데 그치고, 이를 '소통'이라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매니저는 정보만 전달하고, 팀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으며, 피드백을 받을 기회도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우리에게 "소..
일상/개발일상
2024. 9. 4.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