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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개발일상

Godot player 기본구조

레드핑(redping) 2024. 2. 20. 15:32

Player node 기본구조

CharacterBody2D 

- AnimationSprite2D

- CollisionShape2D

 

왜 Godot 의 플레이어는

 

Character Body2D 를 쓸까?

Charater Body2D 의 역할은?

충돌 역할도 아닌데, collision 을 따로 추가시켜주는 이유는?

왜 CharacterBody2D 라고 말할까? 

 

중력이나 ,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않고, 충돌 관계성을 가지기 위해서 만들어졌고,

핵심은 움직임이나, 모든부분을 스크립트로 제어하기 위한것이다.
모든 관계와 영향을 스크립트로 정확하게 제어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그리고 position 보다 move and slide 로 움직임을 제어하는게 좋다.

 

왜 move and slide 로 움직임을 제어하는게 좋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