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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자] 레드핑
Godot player 기본구조 본문
Player node 기본구조
CharacterBody2D
- AnimationSprite2D
- CollisionShape2D
왜 Godot 의 플레이어는
Character Body2D 를 쓸까?
Charater Body2D 의 역할은?
충돌 역할도 아닌데, collision 을 따로 추가시켜주는 이유는?
왜 CharacterBody2D 라고 말할까?
중력이나 ,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않고, 충돌 관계성을 가지기 위해서 만들어졌고,
핵심은 움직임이나, 모든부분을 스크립트로 제어하기 위한것이다.
모든 관계와 영향을 스크립트로 정확하게 제어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그리고 position 보다 move and slide 로 움직임을 제어하는게 좋다.
왜 move and slide 로 움직임을 제어하는게 좋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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