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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게임 개발 가이드: Godot4로 기본 플레이어 움직임 구현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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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게임 개발 가이드: Godot4로 기본 플레이어 움직임 구현하기

레드핑(redping) 2024. 3. 20. 07:54

게임 개발의 세계는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하지만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인 '플레이어 움직임' 구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Godot4 엔진을 사용하는 초보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가 게임 내에서 조작하는 '플레이어'를 구현하는 데는 다양한 방법과 관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이란, 바로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 움직임은 물리학의 기본 원리, 즉 속력과 방향이 결합된 '속도'에 기반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움직일 방향과 그 속도입니다.

 

움직임의 방향은 사용자의 입력을 통해 결정됩니다. 이를 위해 Godot4에서는 Input.get_vector 함수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키보드, 마우스, 조이패드 입력을 통해 움직일 방향을 얻습니다. 속도는 게임 내에서 정의하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것은 게임 개발의 첫 걸음이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과 요소를 추가하여 풍부한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멈출 수 있도록 입력 값이 0인지를 체크하고, 그렇다면 플레이어를 정지시키는 알고리즘도 중요합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 예시

 

이러한 기본적인 움직임의 구현은 게임 개발의 여정에서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Godot4와 같은 강력한 게임 엔진을 활용함으로써, 여러분의 창의력을 한계 없이 발휘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이 여러분의 게임 개발 여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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