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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script 을 배우며

레드핑(redping) 2024. 4. 14. 16:59

Naming covention에 대해서 관심을 매우 가지게 되었다. 일단 무엇이든 만들려면 이부분이 기초라고 생각하였다.


그중 GDscript 는 파일 이름을 snake_case 를 사용한다.

lowercase 와 뛰어쓰기를 underscore(_) 를 사용한 네이밍법이다.

 

이점으로는 snake_case 가 인식면에서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해당 내용의 각주에 실험 논문에서의 전제는 snake_case 로 훈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한 실험 이었다고 한다.(당연한거아닌가? snake_case 로 이미 훈련이 되어있으니... 당연히 빠르지 않을까?....)

Sharif, Bonita; Maletic, Jonathan I. (2010). "An Eye Tracking Study on camelCase and under_score Identifier Styles".  2010 IEEE 1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rogram Comprehension   (PDF) . pp. 196–205.

 

 필자가 해당 논문을 보면서 느낀 소감은, underscore(_) 를 사용하니,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흐름상 , 구분을 하지만, 내용상 이어진느낌이라 받아들이기가... 무의식적으로 편한느낌? 

그리고 주의력이 흐트려지지 않는 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터미널에서 작업을 할경우, 공백처리가 어렵기에 언더스코어를 사용한다는 이야기도 존재한다. 실제로 터미널에서도 공백에 그대로 노출되어있을경우 에러도 발생하기 때문.(물론, 해당경우를 우회하는 방법은 존재하지만, 작업을 추가해야된다는 면에서는 snake_case 가 간편하다고 생각한다.)